관광정보
축제&이벤트
이 해안에 산재되어 있는 진흙을 이용해 이미 머드팩이 상품화되어 있는 상태 해안선을 따라 무진장 존재하는 질 좋은 진흙에다 연간 수백만 명이 찾는 대천해수욕장, 진흙도 관광상품이 될 수 있다고 일찌감치 눈뜬 진흙 전문가, 그리고 시의 적극적인 축제 개최 의지라는 삼박자가 딱 들어맞아 머드축제가 탄생했습니다.
수백 개에 이르는 한국의 수많은 지역축제 중에서 불과 20여개를 선정해 지원하고 육성할 따름인 ‘문화관광축제’의 하나로 당당하게 지정되었을 만큼 보령 머드축제는 이제 내외관광객 유치 측면에서건 축제 내용 면에서건 토실토실 여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늘과 실의 관계로 보령과 머드(진흙)는 발전하고 있는 것이다.

대천해수욕장 에서는 해마다 7월 20일경 부터 7일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머드 축제를 개최합니다.
행사주요내용으로 머드아가씨 선발대회, 머드아가씨 구하기, 머드 검문소, 머드탕 엿보기,
머드디스코텍, 연예인 축하공연,등으로 행사기간중 관광객에게 머드맛사지를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카니발 개막식을 시작으로 록콘서트, 머드 미인 선발대회, 행글라이더 대회, 용왕굿 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집니다.

이 기간에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하시면 또 다른 경험을 하게 되실 것입니다.
 

펼쳐집니다. 5월 28일 서울 프라자호텔 22층 덕수홀에서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펼쳐질 사상최대규모의 "불꽃과 빛의 환타지" "2004 대천 룩스페스타 조직위원회" 출범식이 탤런트 "이덕화"씨를 조직위원장으로 추대하면서 출범했다.
국내 최대의 해변축제로 자리잡을 "2004 대천 룩스페스타"는 7월 17일을 시작으로 8월 21일까지 36일간 진행되며, 국제적인 행사와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2004 대천 룩스페스타의 주요행사로는 세계5개국(일본,중국,호주,이탈리아,한국)이 참여하여 자존심의 대결을 벌이는 "제1회 세계불꽃 콘테스트", 전 세계왕실에서 주최하는 행상에서만 사용되었다는 독일 메트릭스사의 "멀티레이져쇼", 30만개의 조명 예술 건축물인 이탈리아 파올리첼리사의 "루미나리에", 국내 정상급 가수 22팀이 펼치는 "km summer music festival", 국내 초대형가수 5개팀이 펼치는 "빅5 콘서트", sbs 및 kmtv 공개방송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금번의 행사는 일반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생동감있는 축제로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해변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 기간 : 2004년 7월 17일~8월 21일(36일간)
 - 장소 : 대천해수욕장 전역
 - 주최 : 2004 대천룩스페스타 조직위원회, (사)대천관광협회, (주)SBS
 - 주관 : 2004 대천룩스페스타 조직위원회
 - 후원 : 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충청남도, 보령시
 - 문의 : 조직위원회(02-557-8003), 관광협회(041-933-7051)